하남시, 2025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공유회 실시

하남시 / 박노신 기자 / 2025-12-24 21:59:11
▲ 하남시, 2025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공유회 실시

[뉴스힘=박노신 기자] 하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민·관 협력 성과를 공유하는 ‘활동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활동공유회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공공위원을 비롯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담당 공무원, 지역사회보장기관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음악인문학 교육 ‘어우러짐의 아름다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성과 영상 상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유공자 표창 △실무분과 특성화사업 발표(교육분과·아동돌봄분과·고용주거분과·총괄기획분과) 등를 통해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어우러짐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진행된 음악인문학 교육은 해브썸뮤직 안지연 대표가 강사로 나서, 오케스트라를 구성하는 다양한 악기들의 개성과 조화를 통해 민·관 협력의 의미를 새롭게 조명하며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유공자 표창은 하남시장상 4명(서울시립대학교 김주일교수, 감일종합사회복지관 김희정부장,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남지사 이정민팀장, 문화정책과 이영규 주무관)·하남시의회 시의장상 2명(하남교육재단 윤영상사무국장, 하남크린 전난순대표)·국회의원상 3명(신장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명자민간위원장, 널스홈케어간호요양센터 성영미대표, 미사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손순이민간위원장) 등 총 9명에게 수여됐다.

이날 활동공유회에 참석한 하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당연직 공동위원장인 이현재 하남시장은 “하남시의 복지제도와 시책이 지역 여건에 맞게 추진될 수 있었던 것은 민·관의 정성과 노력 덕분”이라며, “오늘의 활동공유회를 계기로 하남형 민·관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구축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미 민간공동위원장은 “오늘 활동공유회는 물론, 협의체의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민·관 위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그동안 축적된 지역복지 활동을 바탕으로 더욱 탄탄한 지역복지망을 구축하고, 질 높은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관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뉴스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