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중소기업의 든든한 힘! 금년 3차 외국인노동자(E-9) 고용신청 접수

경제 / 박노신 기자 / 2026-06-25 23:11:22
신규 고용허가 신청·접수(7.6.~7.20.)
▲ 고용노동부

[뉴스힘=박노신 기자] 고용노동부는 오는 7월 6일부터 7월 20일까지 전국 지방고용노동관서를 통해 2026년도 3회차 외국인노동자(E-9) 신규 고용허가 신청을 접수받는다.

3회차 신규 고용허가 규모는 전체 12,630명(제조업 9,020명, 농.축산업 1,906명, 어업 1,196명, 건설업 394명, 서비스업 114명)이며, 업종별 초과수요가 있을 경우 탄력배정분(1만명)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외국인노동자(E-9) 고용을 희망하는 사업주는 7일의 내국인 구인노력을 거친 후 지방고용노동관서를 방문하거나 고용24 누리집을 통해서 고용허가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결과는 8월 4일에 발표되며, 고용허가서 발급은 제조·광업의 경우 8.5.~8.11., 농축산·어업, 임업, 건설업 및 서비스업은 8.12.~8.19.에 진행될 예정이다.

[ⓒ 뉴스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