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의회, 국회도서관과 업무협약 체결

국회·지방의회 의정정보시스템 통해 지식정보자원 공유 가능해져

박노신 기자

park11083@naver.com | 2023-04-02 20:46:22

▲ 유시문 의장
[뉴스힘=박노신 기자] 구례군의회는 지난 3월 28일 국회도서관과 국회와 지방의회간 정보교류와 협력 네트워크 기반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회도서관의 지식정보자원을 지방의회에 제공하여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국회도서관과 지방의회 간 상호정보교류를 통한 협력을 강화하며 국가차원에서 지방의회 의정자료 및 정책자료 등을 수집하여 보존하고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체결하게 됐다.

주요 협력 내용은 지방의회에서 생산되는 회의록, 의안정보, 정책정보 등 발간자료 및 디지털자료의 제공 및 공동 활용, 국회전자도서관 및 의회법률정보서비스의 공동 활용, 지방의회 생산정보의 디지털 아카이빙 협력, 국회지방의회 의정자료 공유 통합시스템 및 의회정보서비스의 공동 활용 등을 위한 협의체 참여, 기타 인적교류 등 상호 협의한 사항 등이다.

유시문 의장은 “의정정보시스템을 통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책자료를 활용할 수 있어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업무 효율성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며, “항상 연구하고 연찬하는 생산적인 정책의회를 만들어 나가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국회·지방의회 의정정보시스템은 전국 지방의회의 의정자료 및 국회 입법정보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한민국 의정정보 포털이다.

[ⓒ 뉴스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