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청소년교육의회 공감토론회 개최

9월 3일 광주·하남청소년교육의회 공동 교육장과의 공감토론회 개최

박노신 기자

park11083@naver.com | 2022-09-05 19:33:31

▲ 광주-하남청소년교육의회 공감토론회
[뉴스힘=박노신 기자]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광주청소년교육의회와 하남청소년교육의회 공동으로 정책 제안 및 사회참여활동 공감토론회를 개최했다.

공감토론회에는 광주청소년교육의회 의원 30명과 하남청소년교육의회 의원 20명이 참석했다. 김성미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장, 광주청소년수련관 조기연 관장 및 하남청소년수련관 조재영 관장, 김종삼 초등교육과장이 공감토론회에 함께 했다.

광주·하남청소년교육의회 공감토론회에서는 각 청소년교육의회 제안 정책을 발표하고 실질적인 정책 실현 방안에 대하여 함께 논의했다. 광주·하남청소년교육의회는 교육진로 분야에서는 진로교육 강화 및 청소년 진로 자율동아리 운영을, 문화체육 분야에서는 학생 생활체육 강화 방안 및 지역형 도제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실질적인 진로교육 및 지역과의 상생 방안을 제안했다. 아울러 보건안전 분야에서는 청소년 성교육 강화 및 청소년 부모에 대한 지원 방안을, 생태환경 분야에서는 마스크 업사이클링과 배달용기 사용 확대를 강조했다.

김성미 교육장은“청소년교육의회 활동을 통해 지역의 주체로 의사결정에 참여하고 실현되는 과정을 경험하며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 뉴스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