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일자리 지원 위한 ‘산업기능요원 전문채용관’ 개설

-병무청·잡코리아 업무협약을 통해 산업기능요원 편입희망자 취업지원

박노신 기자

park11083@naver.com | 2023-08-28 22:39:45

▲ 채용관 구성(모바일)
[뉴스힘=박노신 기자] 병무청은 잡코리아와 협업하여 청년 일자리 지원을 위한 ‘산업기능요원 전문채용관’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병무청은 지난 6월 국내 대표적인 취업정보 전문업체인 잡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는데, 해당 협약의 일환으로 이번 ‘산업기능요원 전문채용관’ 개설이 이루어졌다.

산업기능요원은 군 충원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병역자원 일부를 중소기업 등에 지원하는 제도로서, 청년이 군복무 대신 산업체 등에 취업하여 국가기간산업분야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병무청은 그동안 산업기능요원 편입을 희망하는 의무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산업지원 병역일터’ 누리집을 운영하여 병역지정업체 정보를 제공하고 채용 지원할 수 있도록 일자리연결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 ‘산업기능요원 전문채용관’에는‘산업지원 병역일터’에 등록된 채용공고를 실시간으로 연계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하여 병역의무를 앞둔 의무자들이 정확한 병역지정업체 채용정보를 다양한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전문채용관 내에서 현업 근무자들의 직무인터뷰와 이력서작성 취업팁 등 유용한 취업정보를 함께 제공받을 수도 있다.

한편 병역지정업체로서는 해당 전문채용관을 통해 채용정보 홍보기회가 확대됨으로써 향후 우수인재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기식 병무청장은 “앞으로도 청년들이 병역의무를 이행하는 기간이 미래를 향해 발돋움해 나가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병무청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