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2동, 지역 대학생들과 청렴 컨텐츠 제작 업무 협약 체결
청춘의 시선으로 청렴을 담다’… 지역 청년들과 손잡고 청렴 영상 제작 협업
박노신 기자
park11083@naver.com | 2026-06-23 22:19:15
[뉴스힘=박노신 기자] 안성시 안성2동 행정복지센터와 안성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0일 오전 11시 행정복지센터에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동아리 ‘하나우리’와 청렴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춘의 시선으로 청렴을 담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협약은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젊은 감각을 활용해 청렴 문화를 보다 친근하게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아방송예술대학교 ‘하나우리’ 학생들은 앞으로 안성2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가 함께 추진하는 다양한 청렴 이벤트의 홍보 영상을 직접 제작하게 된다.
특히 ‘하나우리’ 학생들은 협약식 당일 오후 1시부터 아양2호 근린공원에서 개최된 ‘지식인 청렴왕 퀴즈 놀이터’ 현장을 찾아 본격적인 첫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학생들은 축제를 즐기는 어린이들과 시민들의 생생하고 다채로운 모습을 카메라에 담으며 열정적인 제작 활동을 펼쳤다.
이번에 제작되는 청렴 영상은 향후 지역 주민들을 위한 청렴 인식 개선과 안성2동의 청렴 정책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남선우 안성2동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대학생들이 청렴이라는 가치에 관심을 갖고 영상 제작에 동참해 주어 매우 뜻깊다”며, “청년들의 빛나는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만들어질 청렴 콘텐츠가 우리 지역 사회에 신선한 청렴 바람을 일으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