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정보통신과 '청렴 미션 챌린지' 운영
박노신 기자
park11083@naver.com | 2026-06-24 20:33:01
[뉴스힘=박노신 기자] 안성시 정보통신과는 직원들의 청렴 의식 제고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생성형 AI(ChatGPT)를 활용한 참여형 프로그램 '청렴 미션 챌린지'를 운영했다.
'청렴 미션 챌린지'는 청렴 아이템을 획득하고 부패 요소를 피하는 게임과 청렴 관련 O/X 퀴즈를 결합한 디지털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직원들이 청렴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생성형 AI(ChatGPT)를 활용하여 게임과 퀴즈를 직접 제작함으로써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청렴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시 관계자는 “직원들이 청렴의 가치를 보다 쉽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참여형 청렴 프로그램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뉴스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