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교육청, 도서관에서 시작하는 행복한 독서습관 길러요

전주교육문화회관, ‘책으로 행복한 생애단계별 독서교육’ 수강생 모집

박노신 기자

park11083@naver.com | 2022-02-07 11:30:02

▲ 책으로 행복한 생애단계별 독서교육
[뉴스힘=박노신 기자] 전라북도교육청 전주교육문화회관에서는 어려서부터 즐거운 책 읽기 습관 형성을 위한 '책으로 행복한 생애단계별 독서교육'을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책으로 행복한 생애단계별 독서교육'은 유아부터 노년까지 생애별 특성을살린 독서교육으로 책을 통해 행복 지수와 삶의 질을 높여 생활 속 독서 습관을 정착하는 프로그램이다.

유아·초·중학생 대상 독서교육 과정으로는 ▲책이랑 아이랑 ▲동화 속 창의놀이 ▲동화 속 예술탐험 ▲동화 속 과학탐험 ▲청소년 역사인문학 5과목이 진행된다.

또한 성인 대상 독서교육 과정으로는 ▲내 아이를 위한 책놀이 ▲그림책 해설가▲인형극 놀이(60세 이상) 3과목이 운영된다.
이와 함께 가족들을 위한 ▲가족 독서 하브루타 1과목을 운영하여 가족 간 함께 책을 읽고 나누는 가족특화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14일부터 회관 누리집에서 진행되며, 총 9개 과정으로 신청순 접수받는다.

전주교육문화회관 고광휘 관장은 “우리 회관에서 운영하는 생애주기별 특성에 맞는 독서교육을 통해 유아기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을 아우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